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 시민 양성을 위한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3 [20:39]

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 시민 양성을 위한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3 [20:39]

▲ 천시교육청 동아시아 시민 양성을 위한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자료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평화와 공존의 동아시아 인재 양성과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2021 동아시아시민 진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생과 교원 14,150명을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6월 26일까지 21개 강좌가 진행된다. 

 

‘2021 동아시아시민 진로아카데미’는 동아시아 관련 다양한 전공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시아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강의로 이뤄진다. 

 

지난 12일 진행한 ‘윤동주의 시와 삶으로 찾아가는 동아시아(한양대학교 동아시아문화연구소 유성호 교수)’ 강의를 시작으로 6월 26일 ‘AI 시대에 대비한 교육 연대의 새로운 모색(중앙대학교 인문학콘텐츠연구소 이찬규 교수)’ 강의까지 동아시아 관련 언어·문화, 국제통상, 정치외교, 환경·에너지 등 총 21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인천의 학생들이 동아시아의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업, 대학 등과 협력하여 동아시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진로교육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