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체육기금40억원 확보 쾌거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5/18 [11:29]

전춘성 진안군수,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체육기금40억원 확보 쾌거

이영노 | 입력 : 2021/05/18 [11:29]

▲ 전춘성 진안군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춘성 진안군(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체육기금 4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이번 기금 확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언제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스포츠 공간을 조성해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체육시설은 ‘진안 반다비 체육센터’라고 명명하고 체육 기금 40억원과 군비 49억원 등 총 8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2,400㎡의 규모로 진안읍 체육공원 부지(다목적구장 맞은편)에 건립한다.

 

센터는 수중운동실을 포함한 복합 체육관형으로 편의시설, 다목적 체육관, 다목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금년도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설계용역 후 공사에 들어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장애인 편의시설을 제대로 갖춘 실내체육시설이 없는 실정에서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최신의 체육 인프라가 구축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장애인들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전문 체육지도자의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장애인의 체육활동 및 재활을 통해 사회적 비용감소 및 인식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주민의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 며 “진안군 최초 장애인 시설인 만큼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이 되도록 꼼꼼히 챙겨 건립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장애인편의시설,체육건립센터,반다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