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아름다운 민간정원 12개소 양평정원으로 공식 등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8 [14:51]

양평군, 아름다운 민간정원 12개소 양평정원으로 공식 등록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8 [14:51]

▲ 정동균 양평군수가 양평정원 현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7일 관내 민간정원 12개소를 양평정원으로 공식 등록하고 정원주에게 등록증과 현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양평정원 5호로 선정된 옥천면 용천리에 위치한 “더그림”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정원가꾸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양평정원 등록을 통해 그동안 사랑과 정성으로 가꾼 민간 정원을 공개해 군민들과 함께 보고 즐기며 일상 속 정원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한 양평정원 등록 기념식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양평정원은 우수한 민간정원을 발굴해 개방을 유도함으로써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의 관광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올해는 3월 25곳의 등록 접수를 받아 최종 12개소가 양평정원으로 선정됐으며, 등록된 정원은 사전신청을 통해 개인 및 단체에게 개방하고 정원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재료비, 정원컨설팅, 교육기회 제공 등이 지원된다.

 

매년 지속적으로 양평정원을 선정 할 예정이며 등록된 양평정원은 정원투어 및 교육프로그램 실습, 정원 커뮤니티 활동 등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시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양평정원 블로그(https://blog.naver.com/ypjeongwon), 양평정원 인스타그램(YP jeongwon), 양평정원 페이스북 페이지(yangpyeongjeongw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청 산림과(☎770-2568)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