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 배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8 [14:59]

인천시교육청, ‘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 배포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8 [14:59]

▲ 인천시교육청 ‘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7일 관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각종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을 제작해 전 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18일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의 주요 내용은 △ 교원의 지위 향상과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 동법 시행령, 교육부 고시 등을 근거로 하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 이해 △ 사안 대응 방법 △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콘텐츠 및 자료집 △ 교원돋움터 프로그램 이용 방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교원돋움터 전자 리플릿’ 인터넷 주소(http://junius77.dothome.co.kr/ebook/kw/)을 현장에 배포하였으며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콘텐츠, 교원돋움터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자료 바로가기’로 연동해 교원의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였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인쇄물 형태의 홍보 리플릿이 아닌 웹 기반 전자 리플릿을 제작하고 배포해 경제성은 물론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