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한반도 평화 선언 서명 운동’ 참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08 [15:20]

경기도의회, ‘한반도 평화 선언 서명 운동’ 참여

오늘뉴스 | 입력 : 2021/06/08 [15:20]

▲ 장현국 의장과 경기도의회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함께 참여해 한반도 평화 선언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가 8일(화) ‘한반도 평화선언 서명 운동’에 동참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한국전쟁을 끝내고 휴전에서 평화로(End the Korean War)나아가자!”는 목소리를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모아가는 국제 캠페인으로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이었던 2020년부터 정전협정 체결 70주년이 되는 2023년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1억 명의 서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달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7차 정기회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이 ‘한반도 평화 선언 서명’ 운동 동참을 제안하였고 이에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도민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염원을 전달하고 지혜를 함께 모으자는 뜻으로 장현국 의장을 포함, 142명의 경기도의원 전원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특히 이날 이재명 경기도지사 및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등 집행기관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서명 운동이 진행되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경기도의회 정승현 운영위원장은 이번 한반도 평화선언 서명 운동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경기도는 분단과 대결의 장소였던 DMZ가 위치한 상징적인 지역으로 한반도 평화 번영과 남북한 화해 협력을 위하여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남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서명부는 캠페인이 종료되는 2023년 한국전쟁 관련국 정부들과 유엔에 전달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