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군, 강원도 철원군과 상생발전 위해 '맞 손'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16 [16:50]

경기도 연천군, 강원도 철원군과 상생발전 위해 '맞 손'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1/06/16 [16:50]

▲ 김광철 연천군수와 이현종 철원군수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 연천군과 강원 철원군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연천군은 철원군과 16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김광철 연천군수, 이현종 철원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접경지역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지자체는 기획부서와 사업추진부서를 중심으로 업무협약에 대한 실무정책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두 기관은 또 광역정책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이밖에 상호발전을 위해 행정, 문화, 관광 등 각 분야의 공통현안 사항을 협의할 계획이다.

 

연천군은 이번 협약으로 양 지자체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협의·처리 과정을 기대하고 있으며, 여기에 국가정책에 맞는 초광역 정책사업을 함께 논의하고 발굴해 양 지역이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양 지자체의 상황이 지리적 위치, 인구수, 경제활동, 관광유형 등 비슷한 분야가 많다”며“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접경지역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광역정책을 추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