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 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우수사업 부문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7/07 [09:56]

인천시 계양구, 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우수사업 부문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21/07/07 [09:56]

▲ 계양구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해 지역산업과의 연계, 수요대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계양구는 올해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참가해 1차 지역평가(시·도 평가)를 거쳐 전국 단위의 2차 중앙평가에서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천공기능 전문인력양성사업’은 서운산업단지, 계양산업단지, 계양3기 신도시 계양테크노밸리 등 지역 내 대규모 산업벨트 개발사업으로 건설기계분야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2017년부터 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진행된 사업이다.

 

천공기능 전문인력양성과정은 민간분야에서 교육훈련이 어려운 건설기계 관련 특수 과정으로, 계양구‧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한국파일드라이버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모집‧교육‧취업까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추진됐다.

 

계양구는 2021년에도 '지역개발과 일자리창출의 경제도시'라는 비전하에 다양한 지역·산업·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확대함으로써 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우 구청장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과 대학이 함께 연구하며 동반성장하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계속 발굴해 구민들이 취업 성공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