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홀몸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7/09 [13:13]

계양구, 홀몸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21/07/09 [13:13]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관내 65세 이상 노인의 고독사 예방, 우울증 등으로 인한 자살을 방지하기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3월부터 홀몸노인에 대한 전수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공적 급여를 제공하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연계했다.

 

주민등록상 65세 이상 단독가구 8,766가구에 대해 전수 조사를 한 결과 실제로는 가족과 함께 살고 있거나 요양원 입소 등을 제외한 실질적인 독거 가구는 6,354가구로 확인됐다.

 

계양구는 대상자의 서비스 욕구조사 통해 3,425가구에게 기초연금 등 공적 급여 제공,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재가지원 서비스, 후원물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정기적인 안부확인 필요한 1,992 가구를 선정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 가족과 이웃으로부터 고립되기 쉬운 어르신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