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7/28 [11:03]

양평군,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1/07/28 [11:03]

▲ 사진=양평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들 운동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를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과 스마트 밴드(활동량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의 자가건강 관리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자는 100여명으로, 만19세 이상 양평군민 중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을 보유한 주민을 우선선정 할 계획이다. 단 고혈압, 당뇨 등 질병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동안 총 3회 보건소 방문을 통해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를 받아 6개월간 전문 교육을 이수한 보건소 간호사 및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개인별 영양·신체활동·건강목표를 설정하고 맞춤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를 지원받는다. 또한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팀에서 주1회 건강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김현철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장기유행으로 대면서비스가 제한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케어가 가능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통합건강증진실(031-770-356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