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지혜의 숲 복합문화센터 건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주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적 욕구를 반영한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7/28 [19:42]

진안군, 지혜의 숲 복합문화센터 건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주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적 욕구를 반영한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이영노 | 입력 : 2021/07/28 [19:42]

▲ 용역 최종보고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 28일 오후2시 진안 문화의 집에서 진안 지혜의 숲 복합문화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주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적 욕구를 반영한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를 복합문화공간으로 마련하기 위해 4월 착수보고회, 6월에 중간보고회, 7월 주민설명회를 거쳐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진안 지혜의 숲 도서관 건립 준비위원회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우석대 산학협력단 관계자의 최종 보고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진안 지혜의 숲 복합문화센터는 지역중앙관으로서의 공공도서관과 주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 등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공간으로 연면적 3,160㎡(지상3층)에 건립비 111억원을 투자해 조성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군민참여를 바탕으로 진안 지혜의 숲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해 군민 모두가 공유하는 독서문화 공간조성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며, 본 설계를 진행할 때 다양한 의견을 모을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용역 결과에 따라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도에 국비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지혜의숲,최종보고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