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가을 꽃 만발한 '재인폭포' 푸드트럭도 '인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9/23 [12:17]

연천군, 가을 꽃 만발한 '재인폭포' 푸드트럭도 '인기'

오늘뉴스 | 입력 : 2021/09/23 [12:17]

▲ 재인폭포 푸드트럭에서 관광객이 음식을 주문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사계절 관광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연천 재인폭포 탐방로를 따라 국화를 비롯해 백일홍, 천일홍 등 가을 꽃이 만발한 가운데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푸드트럭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재인폭포 무장애 주차장과 신나무 숲 광장이 새롭게 다음달 말 준공을 앞둔 가운데 신나무 숲 입구에 푸드트럭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번 추석 연휴 전에 예비 운영을 겸해 현재 임시 운영 중이다.

 

재인폭포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제일의 관광명소로서 연중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그동안 공원 내에 간단한 먹거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건의가 많아 인근 지역주민이 뜻을 모아 푸드트럭 형태로 운영하게 됐다.

 

푸드트럭은 현재 4대가 운영 중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커피, 슬러시 등 음료와 떡볶이, 핫도그 등 간단한 휴게음식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메뉴를 선정하고 운영에 나섰다. 특히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시원한 율무식혜와 닭다리 구이 등이 인기가 높다.

 

한 방문객은 “재인폭포에 푸드트럭이 생겨서 관광객 입장에서는 너무 편리하며 지역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것이라 그런지 더욱 친절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사계절 언제든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쾌적한 관광명소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편의 시설 확충을 통해 관광활성화는 물론 지속가능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