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이예진 학생,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철도인상 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0/21 [10:27]

군산대 이예진 학생,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철도인상 수상

이영노 | 입력 : 2021/10/21 [10:27]

군산대 이예진 학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기계공학과 석사과정으로 재학 중인 이예진 학생이 2021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도시철도인 상’을 수상했다.

 

최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산학연 전문가 200여 명이 참가한 학술대회에서 이예진 학생은 ‘발열필름이 삽입된 복합재료 부품의 RTM 공정해석’에 대한 연구(저자 군산대 이예진 석사과정, 구본용 교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강동훈 박사)를 발표하였다. 이 연구 결과는 그 우수성이 인정되어, 추계학술대회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본 상의 수여기관인 한국도시철도학회는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대되는 도시철도 분야를 학술적으로 정립 및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연구 결과는 도시철도 시스템에 직접적으로 적용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

 

이예진 학생이 수행한 연구는 군산시 지역맞춤형 전기차클러스터 전문인력양성사업(과제책임자 이경구 교수)과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인 스마트건설기계 전문인력양성사업(과제책임자 구본용 교수)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더 우수한 연구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