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우 계양구청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10/21 [11:57]

박형우 계양구청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

오늘뉴스 | 입력 : 2021/10/21 [11:57]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형우 인천 계양구청장은 지난 20일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을 위한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에 동참했다.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는 부평구청을 비롯한 15개 시·군이 맺은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의 하나로, 대기전력 최소화를 위한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하기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하기를 제안하고 있다.

 

구는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복지시설과 저소득층에 고효율 LED조명을 지원하고 계양문화회관의 낡은 냉난방설비를 고효율 냉난방설비로 교체했다. 

 

또한 계양구 소재 공공기관과 민간부문에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해 다각적으로 홍보하여 총 435개소에서 태양광설치 사업 등에 참여했다.

 

이런 노력으로 계양구는 올해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률 목표치인 32%를 넘어 9월 말 기준 46.35%를 달성했다.

 

향후 구에서는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전기차 보급률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현재 220개소인 전기차 충전소를 확대해 전기차 기반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기후 위기시대에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이 필수인 만큼, 이번 챌린지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