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석호삼 교수, 기술창업 실무서 출간

이제는 기술창업 시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0/25 [16:13]

안양대 석호삼 교수, 기술창업 실무서 출간

이제는 기술창업 시대”


이영노 | 입력 : 2021/10/25 [16:13]

1. 기술창업 실무 표지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교양대학 석호삼 교수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서 창업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하는 책 『기술창업 실무』(와이지북스, 2021)를 출간했다.

 

안양대 교양대학 석호삼 교수     ©이영노

석 교수의 책은 주로 기술창업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기술창업이란 신기술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제품이나 용역을 의미한다.

 

『기술창업 실무』에는 처음 기술창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필요한 창업 절차와 사업 아이템 및 경쟁 환경 분석에 이르기까지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매뉴얼화하여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유익한 정보를 꼼꼼하게 담았다.

 

저자인 석호삼 교수는“국내 창업의 생존 확률이 29.2%에 지나지 않아 OECD(경제개발협력기구)의 평균 생존율 41.7%에 비해 크게 떨어진다”고 말한다.

 

경쟁이 치열한 전통 서비스업에 창업자들이 대거 몰렸던 데다 평균 6개월도 안 되는 짧고 미숙한 창업 준비가 생존율이 떨어진 이유이다.

 

석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생존형 창업보다는 기술집약형 창업에 눈을 돌려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술창업자들에게는 정부 지원이 적지 않다.

 

석 교수는 이 책에서 기술창업자에게 제공되는 정부의 재정 지원이나 판로, 각종 세제혜택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기출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양대학 석호삼 교수,기술창업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