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단풍 절정기 맞은 마니산에서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진행

"수도권 최고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11/05 [12:23]

강화군, 단풍 절정기 맞은 마니산에서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진행

"수도권 최고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오늘뉴스 | 입력 : 2021/11/05 [12:23]

▲ 마니산 치유의 숲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이 단풍 절정기를 맞은 마니산에서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숲 치유 참여자들이 안정된 기분 상태에서 숲의 치유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1시간 30분 코스로 숲 해설사와 마니산 치유의 숲을 걸으며 피톤치드 느끼기, 기체조, 명상 등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매주 토요일 10시, 13시에 무료로 진행한다.

 

‘마니산 치유의 숲’은 ‘소나무 피톤치드 길’을 중심으로 한층 높아진 가을 하늘과 상쾌한 바람을 느끼면서, 숲 속의 상쾌한 공기와 함께 불안감과 우울함을 떨쳐버리기에 좋은 장소이다. 

▲ 단풍으로 물든 마니산 치유의 숲 길을 관광객들이 걷고 있다.  © 오늘뉴스

 

또한, 숲 길을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고 건강도 돌보면서 개국과 관련된 단군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치유의 숲’ 중간 중간에는 ‘참성단 실측 크기 복제 조형물’, ‘천부인 광장’, ‘단군놀이터’ 등이 조성돼 있다. 자연을 느끼며 어린이와 어르신도 쉽게 걸을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인기가 좋다. 

 

한편, 강화도 마니산은 한반도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 마니산을 중심으로 한라산과 백두산까지의 거리가 같다. 마니산 정상에서 단군이 하늘에 제천 의식을 봉행한 참성단이 있다. 참성단에 오르는 등산로를 따라 918개의 돌계단을 올라가노라면 넓은 들녘 너머 서해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함과 불안함을 해소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를 돕기위해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강화군을 위드코로나 시기에 힐링을 테마로 한 웰니스 관광지로 한층 발전시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