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드림스타트팀,..전국구다'... 벤치마킹 기관 ‘우뚝’...옥천군 등서 인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1/08 [17:56]

진안군 드림스타트팀,..전국구다'... 벤치마킹 기관 ‘우뚝’...옥천군 등서 인정

이영노 | 입력 : 2021/11/08 [17:56]

진안군 드림스타트팀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 드림스타트팀이 벤치마킹 하려는 기관들로 들썩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9월 ‘2021년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평가’에서‘우수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진안군 드림스타트팀의 우수기관 선정 과정에 대해 배우려는 지자체들의 방문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충북, 충남 등지의 방문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부안군에서 아동학대와 관련해 공동생활운영가정(그룹홈)의 깨끗하고 정돈된 시설과 운영의 전반에 대해 벤치마킹이 이어졌다.

 

8일에는 옥천군에서 진안군이 추진하고 있는 드림스타트사업을 배우기 위한 방문도 이어졌다.

 

옥천군 관계자는 “진안군의 우수한 드림스타트사업에 대해 직접 얘기듣고 눈으로 보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며 “진안의 우수사레를 본받아 사업 추진 현장에서 잘 적용토록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우리군의 우수 사례를 타 지차체와 공유하고, 실무자들의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져 전국의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