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임진각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기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 다양한 공연·체험·이벤트 풍성

오늘뉴스 오수택 기자 | 기사입력 2012/04/30 [14:56]

어린이 날, 임진각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기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 다양한 공연·체험·이벤트 풍성

오늘뉴스 오수택 기자 | 입력 : 2012/04/30 [14:56]

▲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 사진     © 오늘뉴스
어린이날, 싱그러운 봄바람과 초록 잔디, 색색의 바람개비가 손짓하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5월 5, 6일 이틀 간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 뮤지컬 「피노키오」, 포크콘서트 「자전거 탄 풍경」, 119 소방안전체험, 엽서쓰기 등 대부분 수준 높은 무료 체험으로 꾸며져 있다. 5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 날 무료 축제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지난해에는 12만 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방문했다.

5일 어린이날에는 새롭게 각색한 인기 유료 뮤지컬 ‘피노키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1사단 군악대 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 타악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 돼 있다. 6일(일)에는 포크 음악과 동요 위주로 꾸며져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포크콘서트 ‘자전거 탄 풍경’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현역 소방관과 함께 소방상식을 배우고 재난대비 훈련을 경험할 수 있는 ‘119소방안전체험’, 소중한 사람에게 엽서를 쓰고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엽서쓰기, 하늘로 솟아오르는 에어바운스, 만화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평화누리’ 등이 준비되어 있다.

홍보부스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실용적인 관광정보와 「2012 경기안산항공전」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리며 소망나무 소원적기를 통해 창공에 꿈을 수놓아볼 수도 있다.

또 자선행사 ‘평화누리 키즈 바자회’를 개최하며 판매금은 전액 유진벨재단을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성금으로 사용된다. 다양한 기업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바자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축제를 준비 한 공사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임진각 어린이 축제’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지역사회 기업과 유관 기관의 재능기부로 알차게 구성된 이번 행사가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2 임진각 어린이 축제의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peace.ggtou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