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장선號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이행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제・사회・환경 분야 등 평택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4:55]

평택시 정장선號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이행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제・사회・환경 분야 등 평택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12/03 [14:55]

▲ 정장선 평택시장(오른쪽)이 지난 2일 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 및 이행계획 수입 연구 용역 자료를 세심히 살펴보고 있다.  (사진: 평택시 제공)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경기 평택=박상진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이행계획 수립 연구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평택시 시장, 부시장, 실・국・소장, 평택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 및 평택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촉 예정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란 경제, 사회, 환경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015년 UN에서 발표한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이며, 이번 연구용역은 평택 고유의 특성과 현황을 반영한 ‘평택형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수립하고자 진행됐다.

 

 한편,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별로 3개씩 총 51개의 세부목표와 133개의 지표를 도출했으며, 평택시는 이 목표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지속가능발전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더 큰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지속가능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이번에 제시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세부목표가 부서별로 원활히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12-3-1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