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무원 재능기부,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소독 서비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9:14]

아산시 공무원 재능기부,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소독 서비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12/03 [19:14]

▲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3일 장애인 전동 휠체어를 점검해주고 있다. (사진: 아산시 제공)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아산=박상진 기자]  아산시가 3일 아산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이용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클린(소독) 서비스’ 재능기부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클린(소독) 서비스는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사회생활 참여 증진을 위해 장애인 이동기기 점검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사업이다.

 

이날 재능기부에는 농업기술센터 이선우, 이대일, 김대중 주무관이 참여해 아산장애인 자립생활지원센터 이용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사용법 및 자가 점검 요령 ▲타이어(튜브) 공기압 점검 및 모터 카본 체크 ▲배터리 이상 유무 ▲이동 보조기기 외부 세척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독 등 맞춤형 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동 보조기기 사전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및 경제적 비용 부담경감, 보장구 청결 유지를 통한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이 보유한 각종 자격·기술·경험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늘뉴스 독자를 위한 진실보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