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무원 재능기부,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소독 서비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9:14]

아산시 공무원 재능기부,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소독 서비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12/03 [19:14]

▲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3일 장애인 전동 휠체어를 점검해주고 있다. (사진: 아산시 제공)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아산=박상진 기자]  아산시가 3일 아산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이용 장애인들을 위한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클린(소독) 서비스’ 재능기부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애인 이동 보조기기 점검 및 클린(소독) 서비스는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사회생활 참여 증진을 위해 장애인 이동기기 점검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사업이다.

 

이날 재능기부에는 농업기술센터 이선우, 이대일, 김대중 주무관이 참여해 아산장애인 자립생활지원센터 이용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사용법 및 자가 점검 요령 ▲타이어(튜브) 공기압 점검 및 모터 카본 체크 ▲배터리 이상 유무 ▲이동 보조기기 외부 세척 및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독 등 맞춤형 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동 보조기기 사전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및 경제적 비용 부담경감, 보장구 청결 유지를 통한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이 보유한 각종 자격·기술·경험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