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 '성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12/04 [10:59]

인천광역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 '성료'

오늘뉴스 | 입력 : 2021/12/04 [10:59]

▲ 인천광역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3일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2탄)」을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해 시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 학부모, 대학생 등이 출연해 중·고등학교 ‘학습·평가’ 및 ‘진로·진학’에 대해 토론했다.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학부모 평가단 등 400명이 참여했다.

 

주 내용은 ‘학습·평가’ 영역 ▶효율적인 공부 방법 및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다양한 평가(지필, 수행, 수능 등) 대비 방법, ‘진로·진학’ 영역 ▶고등학교 종류와 진학 방법 ▶대입 정책 및 학과 선택 방법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과목 선택 등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질의응답 및 실질적인 솔루션이 제공됐다.

 

김근영 학부모(제물포여중)는 “중학생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꼭 알아야 할 정보가 많았고, 특히 진학 방법과 고교학점제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중등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학습 및 진로 정보 제공과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교육청-학교-가정이 함께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