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통주 ㈜태평주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1/05 [18:01]

진안군 전통주 ㈜태평주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이영노 | 입력 : 2022/01/05 [18:01]

 

[오늘뉴스=이영노 기자]㈜태평주가(대표:이영춘)가 전통주 사업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식품산업진흥의 공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2010년 설립된 태평주가는 전통주 제조시설 및 부대시설(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상시 고용인 4명을 운영해 홍삼주, 인삼주, 인삼블랙주 등 연간 70톤을 생산해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엔타스면세점 등에 공급해 연 매출 5~6억을 달성했고, 2021년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미국,중국,호주, 베트남 등 세계 20여개국에 수출에 성공하며 12만불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우수 전통주 생산에 심혈을 기울여 지난 2011, 2014년에는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영국주류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수상 실적을 거두며 진안식품기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전통주 육성과 홍보, 전통주 산업 발전를 위한 품질향상, 규제완화, 유통판로개척을 위한 노력 등이 식품산업진흥의 공을 인정받게 돼 이번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된 것이다.

 

㈜태평주가 이영춘 대표는 “식품가공업체로서 마땅한 일을 한 것 뿐인데 큰 상을 받게됐다”며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전통주 회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대표 전통주를 만들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전통주 ㈜태평주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