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전주서 원시니어클럽, MOU

도심 속 미니공원 조성…노인 참여로 노인 일자리 창출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1/12 [14:03]

전주시설공단- 전주서 원시니어클럽, MOU

도심 속 미니공원 조성…노인 참여로 노인 일자리 창출

이영노 | 입력 : 2022/01/12 [14:03]

전주시설공단- 전주서 원시니어클럽, MOU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낙후된 거리에 꽃길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 으로 제공하기 위해 12일 전주서원시니어클럽과 꽃길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꽃길활성화사업은 거리와 공원 등에 꽃길을 조성해 미관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서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며 만 65세 이상 기초연 금 수급자 40여 명이 사업에 참여한다.

 

전주시설공단은 덕진체련공원과 덕진공원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꽃길을 조성하고 꽃 가꾸기, 잡초 제거, 환경 정비 등의 지속적인 관리를 맡는다.

 

특히 버려지는 폐화분을 수거해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 현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게 공단의 방침이다.

 

공단은 지난해에도 전주서원시니어클럽과 꽃길활성화사업을 추진해 덕진 배드민턴 장과 전주동물원 약수터 녹지대, 덕진공원 등에 꽃길과 미니정원을 조성했으며, 총 37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조석원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꽃길과 도심 속 미니정원에서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하는 공기업으로서 노인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 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설공단- 전주서 원시니어클럽, MOU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