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유진로봇과 취업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1/19 [14:53]

인천시교육청, 유진로봇과 취업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2/01/19 [14:53]

▲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8일 연수구에 위치한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을 방문해 기업현장을 둘러보고 직업교육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인천직업교육발전과 취업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 협약 내용은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공유 ▲직업계고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기회 확대 지원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자문 및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디지털 혁신분야에서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된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취업연계 탐방프로그램인 ‘인스로드(InsRoad)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교육청과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며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를 중심으로 인천 직업계고·기업·대학이 참여하는 학생 성장 모델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