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일하는 노년... 도전하는 노인은 청춘이다,진안시니어클럽 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2/03 [16:19]

진안군, 일하는 노년... 도전하는 노인은 청춘이다,진안시니어클럽 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이영노 | 입력 : 2022/02/03 [16:19]

▲ 전춘성 진안군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시니어클럽(관장 김완술)은 3일 진안문화의집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의 겨울철 낙상 방지와 한파 경보 시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안전교육 및 노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소양교육을 실시했고,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하여 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진안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간 운영되며, 안전사고 예방활동, 국민연금공단, 보육시설, 우체국 업무지원 등 다양한 수요처에서 근무하고 있다.

 

▲ 진안군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사업 참여 교육현장  © 이영노

 

전춘성 진안군수는“어르신들의 일자리가 어릴 적 소풍을 기다리는 설렘으로 출근하는 일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안전한 일터, 평안한 일상이 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