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교수들 ,“우리들의 영국유학기 : 13인의 이야기 ” 출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2/28 [13:47]

인천대 교수들 ,“우리들의 영국유학기 : 13인의 이야기 ” 출간

오늘뉴스 | 입력 : 2022/02/28 [13:47]

▲ 책 표지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정채관 영어영문학과 교수가 권순학(조형예술학부), 이태영(도시건축학부), 전지혜(사회복지학과) 교수를 비롯한 국내 교수들과‘『우리들의 영국 유학기』(부크크)를 최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시기는 다르지만, 영국에서 유학한 13명이 모여 영국 13개 명문대학에서 유학한 경험을 쓴 국내 최초의 영국 유학기다. 학교, 전공, 학위는 다르지만, 낯선 곳에서 원하는 바를 성취하고 모두 한국으로 돌아왔다. 저자들이 겪었던 경험은 처음 겪는 경험이었고, 좋았던 경험과 나빴던 경험이 아니라 다른 경험이었다.

 

영국이라는 낯선 나라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학교 수업을 어떻게 준비하고, 기숙사 생활과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어떻게 사귀었고, 과제와 시험을 준비한 비법, 논문을 준비하며 배운 연구방법론과 논문작성법 등 영국의 명문대학에서 유학한 저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은 유학을 준비하거나 현재 영국 유학 중인 독자에게 유용할 것이다.

 

정채관 교수는 “이 책이 영국 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작은 나침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