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문체부 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 선정 ‘박물관의 힘’테마로 박물관·미술관의 선한 영향력과 역할 모색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15 [08:07]

익산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문체부 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 선정 ‘박물관의 힘’테마로 박물관·미술관의 선한 영향력과 역할 모색

이영노 | 입력 : 2022/03/15 [08:07]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문체부 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 선정 -익산‘박물관의 힘’테마로 박물관·미술관의 선한 영향력과 역할 모색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익산시가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박물관·미술관 주간 공모’에 선정되며 문화도시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이 길청소년활동연구소와 공동 추진한 이번 공모는 올해 ICOM(국제박물관협회) 선정 주제인“박물관의 힘”을 테마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박물관‧미술관의 선한 영향력과 역할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익산시는 박물관‧미술관 주간(5월 14일 ~ 5월 22일)동안 약 4회 ‘고백다감 박물관 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토리를 기반으로 박물관과 신기술 키워드로 진행되며 백제왕궁박물관과 왕궁리유적 그리고 보석박물관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RPG 체험 여행으로 구성된다.

 

추후 세부 일정은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루하고 딱딱한 느낌의 박물관을 탈피하고, 서로 다른 주제를 가진 박물관의 연계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매년 5월 18일은 국제박물관협의회에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이며 우리나라는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정해 전국 각지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 문체부 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 선정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