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문화도시센터 위탁 운영사 선정

법정문화도시 선정 위한 군산문화도시사업 본격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15 [10:00]

군산대,군산문화도시센터 위탁 운영사 선정

법정문화도시 선정 위한 군산문화도시사업 본격

이영노 | 입력 : 2022/03/15 [10:00]

▲ 군산문화도시센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군산시 문화도시사업 추진을 위한 군산문화도시센터를 운영한다. 군산시는 2022년 군산시 예비문화도시사업을 실행을 위해 지난 2월 공모평가를 통해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을 군산문화도시센터의 위탁운영사로 최종 선정하였다.

 

군산시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도시사업의 제4차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되어, 2022년 12월까지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군산문화도시센터는 군산시민 및 군산시와 함께 문화공유대학, 동네문화추적단, 동네문화카페, 공감리빙랩, 문화공유원탁, 문화공유포럼 등의 세부사업을 실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2022년 12월 법정문화도시 지정에 도전할 계획이다.

 

군산문화도시센터의 박성신 센터장(군산대학교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은 “군산문화도시센터가 문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군산시민의 문화적 삶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센터 운영의 포부를 밝혔다.

 

군산문화도시센터는 조성계획을 수립한 군산대 박학래 교수(역사철학부), 오원환 교수(미디어문화학과), 이호 교수(경영학과), 김태형 교수(영어영문학과) 등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이 문화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며, ‘문화공유도시, 군산’의 비전을 실천하게 된다.

 

군산시 예비문화도시사업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동네문화추적단, 동네문화카페 등 시민 참여사업 공모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www.gunsan.go.kr), 군산대학교 홈페이지(www.kunsan.ac.kr), 군산문화도시센터 SNS (www.facebook.com/GunsanCultureCente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