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숙 익산시 과장, 국화축제 작품 재배 본격화

시민 국화분재 전문교육과정 개강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23 [18:56]

이은숙 익산시 과장, 국화축제 작품 재배 본격화

시민 국화분재 전문교육과정 개강

이영노 | 입력 : 2022/03/23 [18:56]

▲ 여기가 천만송이 익산국화축제장(사진은 2021)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익산시가 하반기 개최되는 국화축제에 전시할 작품을 재배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23일 농업기술센터 국화분재교육장에서 국화연구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분재 전문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국화분재묘 분양과 수형잡기 이론,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씩 총 20회 교육으로 진행되며 신규 회원들도 쉽게 배워 우수한 작품을 키울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현장실습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국화를 직접 손으로 만지며 이른봄 삽목에서부터 활짝 핀 국화를 감상할 수 있는 국화분재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1석 2조의 원예치료 효과도 경험하게 된다.

 

시민 80여명으로 구성된 익산 국화연구회는 2008년 처음 구성되어 현재까지 매년 국화분재 교육 참여 및 전시회를 개최하였고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해에는 중앙체육공원에서 13일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가을에도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힐링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은숙 과장은“매년 정성껏 가꾼 분재작품을 국화축제에 출품하고 전시장 안내 자원봉사까지 참여하는 국화연구회원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은숙 익산시 과장, 국화축제 작품 재배 본격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