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설립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5/23 [17:50]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설립

오늘뉴스 | 입력 : 2022/05/23 [17:50]

▲ 인천대학교 본관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는 지역 내 융합·과학교육 발전을 선도하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수행, 인력 양성,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무한상상연구소’(소장 최수봉 / 물리학과 교수 )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교육 연구개발 사업 기획 및 융합 교육 정책 개발과 운영에 참여하고, 기존의 무한상상실 목표인 지역 과학교육의 고도화 및 일반인 대상 과학문화 확대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이슈인 청소년들의 수·과학 중심 교육프로그램에 최신 과학기술, 트렌드를 접목하여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필수 역량을 길러주고, 융합교육 확산 및 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무한상상연구소 최수봉 소장은 “변화하고 있는 과학교육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융합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의 과학교육 발전과 확산,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구도심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지역의 중심인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5, 6월 동안 내부 시설 및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여 하반기인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