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국비 5억 1천 확보, 점포정보시스템 및 무인매장 2개소 구축

지능형IoT 적용·확산 공모사업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5/24 [10:50]

진안군, 국비 5억 1천 확보, 점포정보시스템 및 무인매장 2개소 구축

지능형IoT 적용·확산 공모사업 선정

이영노 | 입력 : 2022/05/24 [10:50]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공모한 2022년 지능형 IoT 적용·확산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5억 1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AI 음성지능 솔루션을 적용한 지능형 비대면 매장 운영 서비스 확산’으로 응모했다. 이는 IoT시스템을 도입한 점포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매장운영 정보 등을 제공하고, AI 음성지능 솔루션을 연동한 서비스 안내 기능 등을 탑재한 스마트 키오스크가 설치된 무인매장 설치를 한다는 계획을 담았다.

 

군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IT업체인 ㈜인조이웍스 및 ㈜마인즈랩과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에는 사업추진 주관업체인 ㈜인조이웍스와 킥오프 미팅을 갖고 사업추진 일정 및 시스템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이호율 홍보팀장은“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점포정보시스템 구축 및 무인매장 운영으로 주민 및 관광객의 점포 이용 편의를 제고하겠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에서도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별도 구축을 추진 중인 주민생활통합지원시스템이 행안부의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실적」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지능형 IoT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안군 디지털 행정역량이 빛을 발하고 있다.

 

또한 건축·지적행정 및 산업분야에도 IT를 적용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진안군 행정의 디지털 대전환이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국비 5억 1천 확보, 점포정보시스템 및 무인매장 2개소 구축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