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개최

다함께돌봄센터, 북카페 등 복합문화공간 구성
구 최초 주민 맞춤형 복합청사로 조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6/08 [19:53]

계양구,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개최

다함께돌봄센터, 북카페 등 복합문화공간 구성
구 최초 주민 맞춤형 복합청사로 조성

오늘뉴스 | 입력 : 2022/06/08 [19:53]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8일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지역 사회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립 교향악단의 야외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주요시설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장기서로 8에 새롭게 자리를 마련한 계양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19년 5월에 착공해 올해 5월 완공됐다. 신청사는 지상 1~4층에 연면적 2905.78㎡의 규모로 건축됐다.

 

주요시설은 1층 경로당과 종합민원실, 2층은 다함께돌봄센터, 북카페 등 1층과 2층을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하여 계양구 최초의 맞춤형 복합청사로 조성됐다. 3층은 체력단련실과 프로그램실, 4층은 하늘정원과 200석 규모의 다목적 강당 등이 갖추어졌다. 

 

기존 계양1동 청사는 협소하고 노후한 시설에 도시개발로 인한 주민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에 부합한 행정수요의 선제 대응도 필요한 상황이었다. 신청사가 개청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경철 계양1동장은 “새롭게 개청한 행정복지센터가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개청 소감을 전했다.

 

이날 기념사에서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늘어난 주민수와 행정수요에 발맞춰 신청사를 개청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품질의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편의증진과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