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라이브커머스 인기

예산사용 없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 관내 업체 대만족 !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6/22 [17:40]

진안군, 라이브커머스 인기

예산사용 없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 관내 업체 대만족 !

이영노 | 입력 : 2022/06/22 [17:40]

▲ 진안고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진안고원몰』이 날짜의 끝자리 1, 2, 3일에 카테고리별로 20%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6월 한정 원-투-쓰리 DAY 할인행사 마지막 주를 맞아 22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날 14시 네이버쇼핑라이브 도전라이브 카테고리를 통해 진안고원몰 신규 입점업체인 무진장축산유통의 ‘흑돼지돈가스’를 30% 가까이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진안고원에서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흑돼지를 원료로 해썹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가공해 판매하고 있는 흑돼지 돈가스와 흑돼지 치즈돈가스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으로 이번 진안고원몰 입점에 맞춰 홍보를 위한 특별할인가로 제공했다.

 

특히, 이날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문 제작업체 없이 군청 홍보팀이 촬영하고 로컬푸드팀에서 기획과 진행을 모두 도맡아 별도의 예산투입 없이 진행해 주목을 받았으며, 당일 매출 또한 여느때 보다 높은 실적을 냈다.

 

일반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도내 제작 전문업체를 섭외해 진행하는 경우 시간당 2백만원에서 3백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에 매월 군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제작 및 진행할 경우 연간 3천만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이호율 팀장은 “누구보다 제품에 대해 잘 아는 업무 담당 공무원과 생산자가 나서 진행하나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 대 만족”이라며 “전문 업체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게 진행해준 관계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라이브커머스 인기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