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배트남 유학생이 공모전서 우수상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군산의 숨>으로 우수상 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6/23 [10:21]

군산대, 배트남 유학생이 공모전서 우수상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군산의 숨>으로 우수상 수상

이영노 | 입력 : 2022/06/23 [10:21]

 

▲ 군산대 공모전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응웬

▲ 배트남 유학생광 쯔엉 학생  © 이영노


(4학년)이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주관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군산의 숨>이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군산의 숨>은 군산의 유명 관광지에 직접 찾아가 그곳의 특성과 방문한 소감을 영상으로 재현한 작품이다. <군산의 숨>은 대학생이 제작한 영상답게 역사 깊은 군산의 관광지를 세련되고 재미있게 담아내었으며 군산 기록물로서의 의미가 있다.

 

알려진바 국어국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응웬 광 쯔엉 학생은 베트남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하다 5년 전 한국에 왔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다양한 대외 활동에 참여하여 군산대학교와 군산을 알려 왔다.

 

2019년에는 전라북도 외국인 홍보대사로 선발되어 전라북도를 국제적으로 홍보했고, 2021년에는 ‘전라북도 핫차트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받았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이번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국문과 전공 수업인 <영상문학론>이 크게 도움되었다.”고 말했다.

 

출품작을 검수한 국문과 이다운 교수는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군산을 홍보한 의미 있는 작품’으로 응웬 광 쯔엉 학생의 작품을 평가했다. 응웬 광 쯔엉 학생은 ‘<군산의 숨>을 통해 군산을 더 많이 알게 되었으며, 더 큰 목표를 향해 집중하여 나아갈 것이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배트남 유학생이 공전서 우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