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막 올린 민선8기 지역 경제부터 챙긴다

첫 전직원 조회 및 확대간부회의 개최
경제․인구 활력위한 적극행정 강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7/04 [11:17]

강화군, 막 올린 민선8기 지역 경제부터 챙긴다

첫 전직원 조회 및 확대간부회의 개최
경제․인구 활력위한 적극행정 강조

오늘뉴스 | 입력 : 2022/07/04 [11:17]

▲ 유천호 군수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유천호 강화군수는 4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첫 전직원 조회를 개최했다. 

 

유천호 군수는 “지난 4년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일군 성과와 새롭게 마련한 계획을 기반으로 오직 군민이 행복한 강화군의 발전과 미래만을 생각하며 군정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집중호우 및 강풍피해 복구 현황 보고를 받고, 지역 경제․인구 활력을 위한 현안대책들을 논의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대책 ▲긴급복지 지원사업 확대 ▲주요해변 개장에 따른 안전관리 대책 ▲어르신 돌봄서비스 강화대책 ▲공익숲가꾸기 사업 등 등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현안 사업에 대해 진행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특히, 군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원숭이 두창 비상방역 대책반을 선제적으로 구성해 의심사례 신고와 모니터링 역학조사, 진단검사, 확진환자 격리와 접촉자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유천호 군수는 “민선 8기의 모든 사업은 군민과의 공감과 소통 속에서 군민의 눈높이에서 해결해야 한다”며 “지역 경제 및 인구 활력을 위해 모든 공직자들은 직접 현장을 찾아 목소리를 청취하고 적극 행정으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