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개최

오는 19일부터 21개 모든 동에서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8/17 [11:47]

미추홀구,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개최

오는 19일부터 21개 모든 동에서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2/08/17 [11:47]

 

미추홀구  '주민총회'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오는 19일 용현1.4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24일까지 21개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집행하는 등 권한과 책임을 가진 주민대표조직이다.

구는 21개 모든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해 주민이 활동하며 마을 의제를 직접 발굴할 수 있도록 운영비와 컨설팅 등 다양하게 지원했다.

발굴된 마을 의제는 주민공론장인 주민총회에서 더 많은 주민들과 논의하고 투표해 득표순으로 최종 결정된다.

결정된 사업은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검토과정을 거쳐 내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주민총회가 함께 개최돼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미추홀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동 주민총회에 참여할 수 있고 현장투표,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낼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된다.

미추홀구청장은 “주민의 한 표 한 표가 내가 사는 마을 뿐 아니라 우리구 전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주민총회를 계기로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으로 함께 뛰어준다면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