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제14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9/21 [12:46]

계양구, 제14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2/09/21 [12:46]

 

▲ 계양구청 남측광장에 전시된 가을꽃을 방문객들이 관람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제28회 계양구민의 날을 기념하여 ‘가을꽃 전시회’를 오는 10월 한 달간 구청 남측광장에서 개최한다.

계양구 가을꽃 전시회는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았으며, 매년 색다른 연출과 다양한 국화를 배치하여 구청을 찾는 방문객과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에 따르면 가을꽃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계양꽃마루에서 축소하여 전시·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기존대로 구청사 남측광장에서 가을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치한다.

이번 전시회는 ‘꿈을 향한 변화의 도시, 비상하는 계양’을 주제로 꿈을 향해 비상하는 계양의 힘찬 날개 짓을 국화 화단으로 연출할 계획이며, 국화 및 초화류 15,000여 점과 국화 조형물 37점, 사진 찍는 곳 등을 설치하고 구청사 1층 로비에는 150여 점의 분재를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가을꽃 전시회는 계양문화로 일원 및 구청 남측광장에서 오는 10월 4일부터 실시하는 계양문화로 빛축제와 함께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가을밤의 아름다운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을 찾은 분들이 가을꽃을 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전시회를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구민 여러분께서도 일상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편히 쉬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