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학교와 마을을 잇는 하반기 마을탐방 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9/21 [12:54]

미추홀구,학교와 마을을 잇는 하반기 마을탐방 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22/09/21 [12:54]

 

▲ 미추홀구 마을탐방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하반기 마을탐방사업 ‘친구야! 미추홀로 탐방가자’를 시작했다.

친구야! 미추홀로 탐방가자는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해 미추홀구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 고취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마을해설사 인솔 및 해설과 함께 교실 안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 활동으로 이뤄진다.

상반기에는 용정초등학교를 비롯한 5개교 26개 학급 630여명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하반기에는 용현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4개교 27개 학급 640여명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내실 있는 마을탐방사업 운영을 위해 탐방 코스에 새로이 진로교육지원센터, 미디어파크를 추가해 18개 기관 10개 코스를 운영한다. 또 구-마을해설사와 함께 제작한 마을탐방 워크북을 학생들에게 배부한다.

상반기 마을탐방사업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우리아이들이 마을에서 찾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탐방사업을 진행하고 향후에는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