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군단, 동계입영훈련서 ‘최우수’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4/02/24 [12:37]

군산대 학군단, 동계입영훈련서 ‘최우수’ 선정

이영노 | 입력 : 2014/02/24 [12:37]

▲ 동계훈련서 최우수상을 받은 군산대 학군단     © 이영노

[군산/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학군단(학군단장 중령 이충희)이 전국 115개 학군단이 참가한 “2014 동계입영훈련” 종합성적 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 학군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계입영훈련은 충북 괴산 학생군사학교에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한달 동안 1. 2차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2014 동계입영훈련은 장교에게 필요한 기본 소양과 강인한 정신력, 체력 등을 기르기 위한 것으로, 군인화 단계를 위한 군인기본교육과 기초전투기술 등 군사기초훈련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쾌거는 지난해 전국 학군단 평가(연말 성과분석회의)에서 전국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된 데 이은 것으로, 군산대 학군단은 매년 동계 및 하계 입영훈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명문 학군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충희 학군단장은 “채정룡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이 매년 훈련현장을 찾아와 위문하고 격려하는 등 대학 지원이 남달라 훈련생들의 사기가 충천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채정룡 총장님과 함께 이연식 학생처장, 총학생회 심연주 부회장 등이 훈련현장을 찾아 햄버거와 콜라 등 간식을 제공하며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