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안양천 인라인장 복합체육공간으로 탈바꿈

12월까지 안양천 신정교 하부 9,300㎡ 규모의 노후된 인라인장 개‧보수

최동원 | 기사입력 2022/11/02 [16:08]

영등포구, 안양천 인라인장 복합체육공간으로 탈바꿈

12월까지 안양천 신정교 하부 9,300㎡ 규모의 노후된 인라인장 개‧보수

최동원 | 입력 : 2022/11/02 [16:08]

 

▲ 안양천 신정교 하부에 조성된 체육시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안양천 신정교 하부에 위치한 9,300㎡ 규모의 인라인장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영등포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안양천 인라인장 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스팔트 트랙을 갖춘 안양천 인라인장은 2006년 조성된 이래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이용률이 저조한 실정으로, 시설 개선 및 다양화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시비 6억 5000만 원을 확보해 총 14억 원을 투입, 안양천 인라인장에 풋살장, X-게임장, 인라인·육상트랙 등 종합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11월 초 착공을 시작하여 12월 말까지 공사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풋살장은 길이 40m, 폭 20m로 정식 규격을 갖추고,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해 부상 위험이 적은 인조잔디를 설치한다. 이번 사업으로 2면이 추가되면서 풋살장 부족으로 인한 동호인과 주민들의 이용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길이 35m, 폭 15m로 규모로 조성되는 X-게임장은 하프피라미드, 뱅크램프 등의 시설을 갖춰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기존 노후된 아스팔트 포장 인라인 트랙은 폴리우레아 인라인트랙과 우레탄 육상트랙으로 개‧보수하여 이용자의 부상 위험도를 낮추고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에 걸친 생활체육 수요를 고려해 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구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새롭게 조성되는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을 비롯해 수변 산책로, 장미원 등 주민친화공간으로 단장한 안양천이 구민 여러분께 힐링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