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 각계 원로 50명 위촉

지역원로들과의 소통 강화로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 구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1/07 [14:29]

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 각계 원로 50명 위촉

지역원로들과의 소통 강화로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 구현

오늘뉴스 | 입력 : 2022/11/07 [14:29]

 

▲ 인천시, 민선8기 시민원로회의 출범 … 각계 원로 50명 위촉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는 7일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50명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원로회의 위원 위촉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원로회의는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50명의 원로로 구성됐으며, 인천시 시정방향과 현안사항 등에 대한 자문을 통해 각계 원로들의 경험과 식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은 민선8기 시정운영방향 보고, 안건 토의, 위촉패 수여, 시민원로회의 의장단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호선으로 심정구 의장과 허회숙 부의장을 선출했다.

이날 주요 안건으로 민선8기 시정운영 및 행정체제 개편 방향, 시민원로회의 운영 계획 등이 다뤄졌으며, 안건에 대한 원로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시민원로회의가 지역 현안 해결과 시정 방향 설정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원로들의 고견을 시정에 반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