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국 마이스 박람회 2022’ 송도서 3년 만에 대면개최

국내 유일 마이스 산업 박람회, 20여개국 바이어 상담회, 전시, 컨퍼런스 등 풍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1/07 [20:44]

인천시, ‘한국 마이스 박람회 2022’ 송도서 3년 만에 대면개최

국내 유일 마이스 산업 박람회, 20여개국 바이어 상담회, 전시, 컨퍼런스 등 풍성

오늘뉴스 | 입력 : 2022/11/07 [20:4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한국 마이스 박람회(KOREA MICE EXPO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마이스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마이스 전문 박람회로 2000년 처음 열린 이후 2017년까지 전국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됐다. 2018년부터 올해까지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연속 유치해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 2024년까지 2년간 인천 개최가 확정된 상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세계 20개국 200여명의 바이어를 비롯해 지역 컨벤션뷰로, 마이스 관련 학·협회, 관계 기업관계자 등 2천여명이 참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외 마이스 기업 비즈니스 상담회 ▲국제회의 ▲마이스 기업 상설 전시 ▲2022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 시상식 ▲지역 홍보 설명회 등이 있다.

개최도시로서 인천시는 전시관 내에 인천 단독 홍보부스를 마련해 ‘마이스 개최 최적지 인천’을 홍보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등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13개사가 상담테이블을 마련해 공동 유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친환경 MICE 도시, 인천’을 모티브로 바다와 자연, 캠핑을 컨셉으로 설계한 홍보관에서는 소창 스탬프 체험, 인천 자연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퀴즈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인천을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G타워 홍보관 시찰, 웰니스 스파체험, 강화도 일대와 개항장 등을 둘러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됐던 마이스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해외 네트워크를 복원해 시장재개 본격화에 대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