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동송2시장(구 장병휴게소)주변 공용주차장 조성사업 추진 탄력

이운표 | 기사입력 2022/11/18 [21:24]

철원군, 동송2시장(구 장병휴게소)주변 공용주차장 조성사업 추진 탄력

이운표 | 입력 : 2022/11/18 [21:24]

 

▲ 동송2시장(제분소앞 상가)주차장조성사업 주민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철원군은 동송읍 이평리 소재 동송2시장(구 장병휴게소) 부지에 대한 소유권 이전을 국방부로부터 지난 11월 17일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2020년 주차장으로 도시계획시설 결정을 받은 후 국방부& 경기북부시설단과 3년간의 협의와 노력 끝에 부지 총2,414㎡를 매입하게 됐다.

동송 2시장 주변의 고질적인 주차장 부족 문제로 인해 주변 상가와 주민들의 불편에 따른 주민 숙원사업의 하나를 해결할 수 있는 첫 관문을 통과한 것이다.

이에 철원군은 해당부지에 주변 상가와 주민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공영 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은 오는 12월에 설계용역에 착수하여 2023년에 공사를 완료하여 주차장을 개방할 계획이다.

한편 동송읍 이평7리 동송 2시장(새시장) 진입로를 막고 있는 낡은 조립식 상가(제분소 앞) 건물에 대하여 차량 통행 개선과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해 해당 건물을 매입하고 현재 시설물 철거 및 소규모 쌈지 주차장 조성을 위해 설계에 착수했으며 해당 사업은 2023년에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철원군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주차문제 해결을 위하여 2023년에 주차장 수급실태조사 용역을 통해 주차이용실태, 사업의 경제성, 주변여건 및 민원사항 등 평가지표에 대한 분설결과를 토대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