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도건위, 마을버스 탑승 정시 운행 상황 꼼꼼히 살펴

전주시 외각지역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마을버스 운영 현황을 점검

이영노 | 기사입력 2022/11/24 [13:19]

전주시의회 도건위, 마을버스 탑승 정시 운행 상황 꼼꼼히 살펴

전주시 외각지역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마을버스 운영 현황을 점검

이영노 | 입력 : 2022/11/24 [13:19]

▲ 전주시의회 도건위, 마을버스 운영 현황 점검 ...사진=김인규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지난 23일 전주시 외각지역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마을버스의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마을버스는 시내버스 지간선제 도입에 맞춰 시 외곽지역 마을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2020년 도입되어 현재는 20개 노선 14대의 버스가 운행중이다.

 

도시건설위원회의원들은 각 노선의 버스를 직접 탑승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은 없는지 버스의 정시성과 운행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여러 정류장을 거쳐 월드컵경기장 회차지로 다시 돌아온 의원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건의하며 마을버스가 더 좋은 서비스로 시민들의 든든한 발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양영환 의원은 “어르신들이 많은 외곽 지역을 운행하는 만큼 마을버스는 더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을 해야 한다”며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 꼼꼼히 살피고 연구하는 도시건설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 도건위, 마을버스 탑승 정시 운행 상황 꼼꼼히 살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