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기청소년 효과적 지원

초등·중학교 교장단과 위기청소년의 학교 부적응과 우울·불안 등 연계방안 논의

이영노 | 기사입력 2022/11/25 [07:53]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기청소년 효과적 지원

초등·중학교 교장단과 위기청소년의 학교 부적응과 우울·불안 등 연계방안 논의

이영노 | 입력 : 2022/11/25 [07:53]

▲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회의...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센터)는 전주지역 12개 초·중학교 교장단과 함께 2022년 전주시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지원단은 전주시청소년안전망과 학교, 청소년 유관기관의 협조 관계를 통해 학교 부적응이나 학업 중단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을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체계로, 센터는 지난 2011년 초·중·고등학교 학교장을 학교지원단으로 위촉해 위기청소년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46개 학교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직업군 9가지 진로직업체험을 하는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학습동기 강화프로그램 △미디어과의존 청소년의 건강한 사용조절을 위한 집단 상담 등 총 150회에 걸쳐 8034명의 청소년을 지원했다.

 

김진덕 학교지원단장(전주풍남중학교장)은 “학교와 센터간의 긴밀한 연계로 위기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전주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운영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씩씩하게 이겨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기청소년 효과적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