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수도사업본부, 공직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진행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4분의 기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1/25 [22:54]

인천상수도사업본부, 공직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진행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4분의 기적

오늘뉴스 | 입력 : 2022/11/25 [22:5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상수도사업본부에서 25일 상수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할로윈 인파 사고를 계기로 응급처치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여 심정지 환자 발생 등 비상시에 직원들의 초기 응급대처 능력을 향상코자 추진됐으며, 미추홀소방서 예방안전과 협조로 상수도 공직자 160명에 대해 2회에 걸쳐 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특히 응급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CPR) 및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에 대해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위주로 운영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월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팀을 설치하고 안전보건 예방·대응 매뉴얼 운영, 주기적 안전교육 등 재해예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수도 공직자들이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