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경진대회 기관 표창 및 특교세 5억 확보

이운표 | 기사입력 2022/12/15 [22:44]

철원군,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경진대회 기관 표창 및 특교세 5억 확보

이운표 | 입력 : 2022/12/15 [22:44]

 

▲ 철원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을 수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지난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개최된 경진대회에서 철원군이 “꽃으로 묻고 잔도로 답한 한탄강의 경제”사례를 발표하여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해 기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5억 원을 받는다.

철원군 권용길 기획감사실장은 한탄강을 중심으로 조성된 관광지인 고석정 꽃밭과 주상절리(잔도)길의 인구활력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해 심사위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여는 철원군을 홍보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구감소지역과 관심지역을 대상으로 응모한 사례 115건 중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 17건(광역 2, 기초 15)을 경진대회(본선)를 통해 발표하고 우수사례별로 1억 원에서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한다.

한편 철원군수는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이 2023년 1월에 시행됨에 따라 철원군의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관계 법령을 정비한 개정(안)을 관련 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