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과 민주당 안산 단원을 지역위, 경기도 특교금 16억 5천만 원 확보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2/29 [20:34]

김남국 의원과 민주당 안산 단원을 지역위, 경기도 특교금 16억 5천만 원 확보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12/29 [20:34]

 

▲ 김남국 국회의원  © 오늘뉴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국회의원(안산시 단원구을)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6억 5천만 원이 확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 예산은 김남국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철진 경기도의원과 선현우·최진호 안산시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지역위원회가 정책회의 등을 통해 안산시와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지속 협의해왔던 사업을 위해 씌여진다.

 

이번에 교부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원당마을 녹지대 환경개선사업 2억 5천만원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LED바닥신호등 설치사업 7억원 와스타디움 주경기장 조도개선 공사 7억원 등 총 3건으로 16억 5천만원 규모이다.

 

원당마을 녹지대 환경개선사업은 마을 곳곳에 휴게공간을 조성해 인근 거주 주민 등을 대상으로 소통 및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LED바닥신호등 설치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약자의 교통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양지초등학교와 덕성초등학교별망초등학교 등 5개 인근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와스타디움 주경기장 조도개선 공사는 현재 와스티다움 주경기장의 조도가 국제축구연맹(FIFA)의 A매치 경기 기준에 미달한 상태로 안산시의 국제 축구경기 유치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남국 의원은 우리 지역 시도의원들과 함께 매주 진행하는 주민소통의 날 행사에서 접수한 민원부터 안산시 현안사업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신청했다면서 신청한 모든 사업이 교부되지 않아 아쉬운 면이 있지만 확정된 예산이 차질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예산 확정이주민 생활환경과 어린이 교통안전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최근에 국회에서 의결한 국가 예산부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경기도특벌조정교부금 등 안산시 발전에 필요한 예산 확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7일 문자메시지 의정보고를 통해 2023년 예산안에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과 인천발 KTX 사업안산갈대습지 생물자원보전시설 설치사업 등 안산시 주요 사업예산 3816.39억 원 등이 담겼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