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설 연휴 결식우려아동 급식지원 대책 마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1/17 [20:44]

계양구, 설 연휴 결식우려아동 급식지원 대책 마련

오늘뉴스 | 입력 : 2023/01/17 [20:44]

 

▲ 계양구청 전경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설 명절 연휴기간(1월 21일부터 24일)에 보호자의 부재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의 급식지원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연휴기간 중 급식지원 신청자를 사전에 파악하고 또한 급식가맹점(일반음식점, 편의점 등) 381개소와 급식지원기관(지역아동센터)의 휴무여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조사결과에 따라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아동급식카드를 일시 지원하게 되며, 아동과 부모에게 급식가맹점 영업여부를 사전에 안내함으로써 연휴기간 동안 혼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한다.

아동급식카드는 ‘푸르미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제과점, 편의점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가맹점 조회 및 추석연휴 휴무현황은 푸르미코리아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급식도시락 지원을 받는 아동에게는 연휴 직전 특별식으로 구성된 대체식(레토르트식품)을 일괄 배송해 연휴기간 동안에도 급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기간에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지원할 것이며,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아동보호과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아동급식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