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엄기욱 학생처장 교직원 및 학생 등 이웃 연탄봉사

관내 난방취약가구에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1/26 [12:28]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엄기욱 학생처장 교직원 및 학생 등 이웃 연탄봉사

관내 난방취약가구에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

이영노 | 입력 : 2023/01/26 [12:28]

▲ 군산대 구성원들 봉사현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국립군산대학교는 26일 군산시 옥구읍과 회현면 일대에서 ‘2022학년도 동계 제2차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온기를 전합니다’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 봉사활동은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 이영노

 

이날 행사에는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엄기욱 학생처장을 비롯해 교직원 및 학생 등 40명이 참여하였고, 옥구읍과 회현면 일대 난방 취약 5가구에 연탄 1,500장을 전달하였다.

 

무역학과 이진권(4학년) 등 참가 학생들은 입을 모아 “역대 최강 한파 속에서 우리 지역 난방취약 가구에 자그마한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더 큰 보람을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도 봉사 기회가 있을 때마다 참여해 이웃사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장호 총장은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 운영하며 지역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 연탄봉사활동처럼 지역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효과가 커서 규모는 작지만 뜻깊은 활동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엄기욱 학생처장은 “군산대학교는 지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연중 개발해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공동체 의식과 연대감을 증대하고 있고, 이런 유대감을 대학발전의 동력으로 삼는 긍정적인 순환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엄기욱 학생처장 교직원 및 학생 등 이웃 연탄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