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농산물 직거래장터 ‘철원DMZ마켓’ 참가자 모집

“은하수교에 가면 주말마다 장이 열린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2/17 [14:05]

철원군, 농산물 직거래장터 ‘철원DMZ마켓’ 참가자 모집

“은하수교에 가면 주말마다 장이 열린다!”

오늘뉴스 | 입력 : 2023/02/17 [14:05]

 

▲ 철원 농산물 직거래장터‘철원DMZ마켓’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철원군은 2월 20일부터 3월 10일까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대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인 철원DMZ마켓 운영을 위하여 2023년 철원DMZ마켓 참가회원을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본인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 이를 활용한 가공품, 먹거리 등을 판매하고자 하는 철원군민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직접 제작한 공예품을 판매,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비농업인의 참여도 가능하다.

철원DMZ마켓은 3월 25일에 시작하여 11월 말까지 매주 2회(토, 일요일), 한탄강 은하수교 인근에서 정기적으로 열려 철원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를 통한 지역농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철원군 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농촌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서 지역 활력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재국 군 농업유통과장은 “최근 철원군을 찾아오는 관광객 증가에 따라 농업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가 바탕이 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농촌체험관광과 더불어 철원DMZ마켓이 농촌문화공간으로서 농업‧농촌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